구미대, 취업률 전국 1위 향한 신호탄
구미대, 취업률 전국 1위 향한 신호탄
  • 구미/조영덕 기자
  • 승인 2013.11.2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 대명리조트서‘실전면접역량강화 취업캠프’

경북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가 5년 연속 취업률 전국 1위를 향한 힘찬 신호탄을 올렸다.

지난 20일 낮 12시부터 2박3일간 일정으로 강원도 홍천 대명리조트에서 ‘2013 실전면접역량강화 취업캠프’ 가 열렸다.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인 이번 취업캠프는 기업체의 하반기 채용에 대비해 캠프참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성공취업 전략수립과 실전면접 역량강화를 목표로 세웠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최신 취업 트랜드와 다양한 취업정보도 제공된다.

취업캠프에서 학생들은 △1:1맞춤 이력서와 자기소개소 작성법 △끌리는 사람의 직장예절과 시간관리 △첫인상을 잡는 면접 노하우 △모의면접을 통한 나의 면접 이미지 분석 및 교정 △현직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실전면접 등으로 세밀한 개별 맞춤형 취업지도를 받는다.

특히 LG이노텍, DHL코리아, 샘표식품(주) 등 현직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실전면접을 통해 학생들이 피부로 체감하는 기업의 인재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면접장면의 비디오 분석으로 자신의 장단점과 이미지 관리에 대한 철저한 피드백 교육을 실시하는 등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으로 취업 준비를 끝낼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캠프를 총괄한 구미대 이창희 취업지원처장은 “입학에서 취업까지 책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전 교직원이 진로지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이번 캠프가 학생들에게 취업준비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