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대정부질문 19일부터 실시
국회 대정부질문 19일부터 실시
  • 장덕중 기자
  • 승인 2013.11.1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60명 확정… 통진당 김재연·이상규 포함

여야는 14일 오는 19일부터 닷새간 실시되는 정기국회 대정부질문과 관련, 총 60명의 질문자 명단을 확정했다.
대정부질문은 19일 정치 분야를 시작으로 20일 외교·통일·안보, 21∼22일 경제, 25일 교육·사회·문화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대정부질문에는 의제별로 12명씩, 60명이 나서며 정당별로는 새누리당 30명, 민주당 25명, 비교섭단체 5명 등이다.
이번 대정부질문에서는 최대 쟁점인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 사건과 기초연금 공약 등 박근혜 정부의 복지공약 후퇴논란 등 국정 전반에 대한 질의와 답변이 이뤄질 예정이다.

대정부질문자 가운데 7선의 새누리당 정몽준 의원이 20일 외교·통일·안보분야 질의에 나서 눈길을 끈다.
또 이석기 의원의 내란음모 혐의와 관련해 헌법재판소에 해산심판 청구가 제기된 통합진보당 이상규 의원과 김재연 의원도 비교섭단체 몫으로 대정부질문자에 포함됐다.
△정치 분야(19일) = 김성태 노철래 김을동 이철우 김동완 이장우(이상 새누리당), 원혜영 신계륜 추미애 양승조 전해철(이상 민주당), 서기호(정의당) △외교·통일·안보(20일) = 정몽준 원유철 유기준 황진하 이완영 송영근(이상 새누리당), 안규백 우상호 백군기 진성준 김광진(이상 민주당) 이상규(통합진보당) △경제I(21일) = 나성린 박상은 강석호 김한표 주영순 이우현(이상 새누리당), 최재성 김영주 이윤석 홍종학 부좌현(이상 민주당), 김재연(통합진보당) △경제II(22일) = 서병수 민병주 김태원 이이재 윤명희 전하진(이상 새누리당), 주승용 이용섭 김현미 박수현 박민수(이상 민주당), 강동원(무소속) △교육·사회·문화(25일) = 강길부 김재경 권성동 정문헌 경대수 김기선(이상 새누리당), 도종환 최민희 유은혜 김성주 박홍근(이상 민주당), 정진후(정의당)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