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송현근린공원 숲 가꾸기 진행
동구, 송현근린공원 숲 가꾸기 진행
  • 동구/고윤정 기자
  • 승인 2013.11.0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공공복리 증진 위해… 100여명 참석
▲ 인천 동구가 2013 숲 가꾸기 행사’를 가졌다.

인천시 동구(구청장 조택상)는 5일 송현근린공원에서 쾌적한 도심 속 숲 조성을 위한 ‘2013 숲 가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송현근린공원 안에서 자라는 수목에 대해 생육환경개선 및 비료주기를 추진해 푸르고 깨끗한 공원 조성으로 시민들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건전한 여가공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조 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직원들과 재능대학 부속 유치원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조심 캠페인을 시작으로 비료 주기, 지주목 정리, 덩굴제거 등을 진행하며 봄철에 심은 나무를 집중관리하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숲과 나무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
한편 지난 2003년 9월 동구가 한 눈에 들어오는 수도국산에 조성된 송현근린공원은 약7만3천여㎡의 면적에 소나무 등 35종 12만주의 수목과 인공폭포, 생태연못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과 인천시 문화재자료 제23호 송현배수지제수변실,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문화·체육 공간을 갖추고 있어 주민들이 쉽게 발닿을 수 있는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써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숲은 공기정화, 재해예방 등 단순한 환경적인 가치뿐만 아니라 우리의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측정할 수 없는 가치도 있다”며 “송현근린공원이 주민들이 찾아와 쉴 수 있는 도심 속 푸른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