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 ‘경기 G 푸드 쇼’> ‘경기도만의 맛’ 한자리서 한상 차린다
<즐기자 ‘경기 G 푸드 쇼’> ‘경기도만의 맛’ 한자리서 한상 차린다
  • 수원/임순만 기자
  • 승인 2013.11.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림진흥재단, 6~9일 코엑스서 ‘G 푸드 쇼 2013’ 개최
▲ ‘G 푸드 쇼 2013’이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행사장 모습.

경기지사 인증 시·군 우수 농특산물 전시·홍보·판매
‘오세 오세요’, ‘몸으로, 맛으로 체험’등 다양한 이벤트

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농민과 소비자들의 호응도가 높은 ‘G 푸드 쇼 2013’을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도는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 농산물의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전 먹거리로서 대한민국 식문화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G 푸드쇼’는 경기도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과 경기도지사가 품질과 맛을 책임지는 경기도지사 인증 ‘G마크’ 경기농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빅 이벤트이다.
도는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퍼포먼스와 이벤트를 통해 ‘G 푸드 쇼’ 참가 15개 시·군의 특산물을 홍보하고 시중가 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하여 경기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G마크 경기농산물이 세계제일이라는 자부심을 생산자 및 소비자에게 심어 줄 방침이다. 또한 ‘G 푸드쇼’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소비자에게는 G마크 경기도 생산 농특산품이 질과 맛에서 우수하다는 것을 각인시켜 결과적으로는 농민 등 생산자의 소득을 제고시킬 방침이다.

-맛있는 G푸드, 다양한 볼거리 제공
경기도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맛있는 경기도 농특산물을 만나게 할 이벤트를 준비했다. 일반적으로 ‘맛있다’라는 말은 음식에서 가장 좋은 표현이다.
도는 이번 ‘G 푸드 쇼’에서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게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도는 ‘G 푸드 쇼 2013’에서 경기도가 생산한 농산물을 소개하고 경기도 농업의 비전을 소비자와 공유하는 전시회로 홍보, 판매행사와 더불어 체험 및 이벤트도 선보인다.
특히 행사기간 중 코엑스에서는 ‘제8회 푸드 위크 2013(2013 서울국제식품산업전)도 동시에 개최해 행사 기간 내내 코엑스 모든 전시장에서 식품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어린이 G푸드 요리교실.

- 가족단위 즐길 체험프로그램도 풍성
‘G 푸드 쇼’는 어른들만 즐기는 행사가 아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전시장에는 경기농산물을 활용한 어린이 상설 요리교실인 ‘어린이 G푸드 요리교실’을 8~9일 유치부,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 2인 1조로 회당 10팀을 운영한다.
또 6~7일에는 선착순 25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명품 떡 체험과 ‘일구구라이스 쌀쿠키 만들기 체험’ 등을 펼친다.
또한 콩을 소재로 한 체험 프로그램과 콩 풀장이 갖춰진 ‘어린이 콩 놀이터 ’와 경기도 대표 ‘민물고기 체험’, 병아리 부화 및 아기말 먹이주기, 산양 젖 짜기 및 치즈 만들기 등의 ‘동물농장 체험’ 은 상시 운영한다.

-개그맨 토크 쇼 등 볼거리 도 풍부
나만의 맛을 찾는 청년들의 꿈을 위한 토크콘서트 ‘청춘! 맛있는 꿈을 꾸다’가 7일 열린다.
첫 번째 토크자로는 개그맨 오종철씨가 ‘소통테이너’로 변신, ‘자신만의 독특한 영역을 개발해 대체 불가능한 온리 원(only one)이 되라’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두 번째 토크로는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작가 이재국씨가 ‘20대여, 신토불이! 살아있는 꿈을 꾸어라’에 대해 이야기 하며, 세 번째 토크는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청춘, 맛있는 꿈을 펼쳐라!’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8일에는 경기농산물을 이용한 올바른 식사습관을 명작동화 속 친구들을 통해서 전달하는 어린이 뮤지컬 ‘피터팬이 달라졌어요’가 공연된다.
9일에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 팀이 되어 게임으로 주어진 농산물 식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요리를 만드는 가족요리배틀 ‘아빠랑 장보고! 요리하고’를 펼친다.

▲ ‘G 푸드 쇼 2013’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음식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끈다.

- 번개보다 빠른 클릭! ‘G 푸드 쇼’를
‘G 푸드쇼’의 보다 성공적인 관람객 유치를 위하여 진행하는 ‘번개보다 빠른 클릭! G 푸드 쇼를 만나다’는 사전등록 이벤트로 ‘G 푸드쇼 2013’ 홈페이지(www.gfoodshow. com)를 통하여 사전등록을 한 사람들 중 선착순으로 300명에게 라이스칩(Rice Chip)을 증정한다.

-‘G 푸드 쇼 2013’ 퀴즈 이벤트
‘G 푸드쇼’ 퀴즈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가드닝 7종 세트(1만2000원 상당)를 증정한다.

-‘G 푸드쇼2013’ 속 핫 스팟을 찾아라!
박람회 현장을 방문해 준 관람객이 생각하는 ‘G 푸드쇼 2013’ 최고의 명소를 소개하는 현장 방문 후기 이벤트로 행사장 구석구석을 소개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이다. 6일부터 13일까지 사진과 함께 좋았던 이유를 G푸드쇼 홈페이지에 남기면 되며, 15일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경기도 명품쌀 199라이스(4kg)을 증정한다.

-15개 시·군 온라인 박람회 개최
G마켓에서는 ‘G 푸드쇼 2013’에 참가하는 15개의 시·군의 특산물을 대상으로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한다. 온라인 박람회는 9일까지 G마켓(www.gmarket.co.kr)에서 열린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G 푸드쇼’ 공식 홈페이지(www.gfoodshow.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