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 신우회 ‘일일효도 행사’
문경시청 신우회 ‘일일효도 행사’
  • 문경/장성훈 기자
  • 승인 2013.10.2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전문간호센터 어르신들과 가을 나들이
▲ 지난 28일 도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경북도 통합방위협의회에서 의장인 김관용 도지사가 “도민 안보의식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 줄것”을 당부하고 있다.

문경시청 신우회(회장 오광희)는 지난 26일 문경읍에 있는 시립 노인전문간호센터에 입소하고 계신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가을 나들이 일일효도 행사”를 가졌다.
올해로 4회째 실시하고 있는 이 행사는 간호센터에 계시는 어르신들 중 거동이 불편해 혼자서 걸을 수 없는 어르신들을 휠체어에 태워 신우회원과 일대일로 짝지어 끌어주며 문경새재 가을축제 행사인 사과축제장 방문과 생태공원을 구경하고 제1관문 잔디밭에서 간식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어르신들과 즐거움을 나누는 등 일일효도를 하는 행사이다.
특별히 이날 행사에 고윤환 문경시장은 부인과 함께 참석해 어르신들과 함께 했으며 건강과 장수를 기원해 주어서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고 위로가 되는 자리가 됐다.
또한 레크리에이션 시간에는 간식을 나누며 신우회에서 준비한 특별찬양, 어르신들과 함께 옛 가요 부르기, 간단한 게임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의 연출로 즐겁고 따듯한 시간을 가졌다.
문경시청 신우회는 이외에도 신망애육원 일일봉사, 어려움을 당한 동료직원 격려, 연말 불우 이웃돕기 등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이들의 손과 발이 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30여명의 신우회원들은 “축제 등 바쁜 업무일정 가운데도 가을 단풍이든 아름다운 문경새재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움을 나누게 돼, 내 부모님을 모시는 것 같은 소중함을 배우는 훈훈한 시간이었으며 ‘나눔은 곧 행복’이라는 진리를 체험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