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통영, 자연보호헌장 선포 기념식
통영, 자연보호헌장 선포 기념식
  • 통영/김기병 기자
  • 승인 2013.10.1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관련단체 등 300여명 참석
▲ 통영시와 자연보호연맹통영시협의회는 제35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일 기념식을 가졌다.

통영시와 자연보호연맹통영시협의회(회장 이무훈)는 제35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일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지난 16일 용화사광장 자연보호헌장비 앞에서 김동진 시장을 비롯한 자연보호연맹협의회원 등 환경 관련단체,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 자원봉사협의회, 바르게살기협의회 등 자생단체, 시민, 미륵산 등산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날 기념식은 우수 자연꿈나무 초등학교 남여학생 2명의 자연보호헌장 낭독에 이어 그동안 자연보호운동에 헌신 공헌해온 유공자에 대해 환경부장관, 통영시장, 자연보호연맹경남도회장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협의회에서는 우수 자연꿈나무 초등학생 3명을 발굴 이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함으로써 미래의 자연환경 지킴이 역할을 기대할 수 있도록 했다.
김 시장은 기념사에서 “자연 생태공원 연대도 에코아일랜드, 통영RCE 자연생태공원을 조성 중에 있으며, 무인도에도 그 환경에 알맞는 나무로 생태숲을 조성하는 등 푸른 통영을 위한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우리 모두가 친환경적인 생활을 실천해 지구환경보전에 앞서야 할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협의회에서는 매월 22일 월례회를 개최해 연중자연정화활동은 물론 철새도래지 먹이주기, 창포이식 및 식재, 참개방류, 왜래종 퇴치작업 등 자연을 되살리는 사업을 꾸준하게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