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 가을여행 부산으로 오세요
오감만족 가을여행 부산으로 오세요
  • 부산/김지현 기자
  • 승인 2013.09.3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 ‘철마한우불고기 축제’ 3~6일 개최

기장군은 기장의 대표적 먹거리 축제 중 하나인 ‘제8회 철마한우불고기축제’를 개최한다.
철마면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장군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오는 3~6일까지 철마면 장전천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먹거리 시식을 넘어서서 “온 몸으로 느끼는 오감만족 가을여행”이라는 행사목표로 방문객들에게 신선한 한우의 맛을 즐기게 할 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을 준비한다. 또한, 매일 경품권 추첨을 통해 상품도 증정하고, 행사장 여기저기에 추억의 철마한우 포토존을 설치해 축제장을 찾은 가족과 연인들이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첫날 ‘우공제’의 기원제례를 시작으로 개막식 및 축하공연을 선보이고, 다양한 공연과 여러 가지 농촌체험행사가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축제기간동안 방문객들에게 (300인분에 한정) 한우육회를 무료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통큰 한우고기 할인판매’를 통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를 맛볼 수 있다.
또, 철마지역의 청정농산물직판매, 철마향토먹거리장터 등을 설치해 다양한 농산물 매행사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가족들이 즐겁게 함께 할 수 있는 축제로서, 방문객들에게는 아름다운 자연과 풍성한 먹거리가 어우러진 눈과 입이 즐거운 특별한 가을 나들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