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 안전성 강화로 신뢰도 높인다
식재료 안전성 강화로 신뢰도 높인다
  • 통영/김기병 기자
  • 승인 2013.09.2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위생·안전 교육
▲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학교급식관계자 위생·안전 교육을 가졌다.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환생)에서는 지난 27일 관내 단설유·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 및 식재료납품업자 220여명을 대상으로 식재료 안전성 강화 및 맛있는 학교급식을 위한 ‘2013년 학교급식관계자 위생·안전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관계자 및 식재료납품업체의 전문성 진작과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방사능 유출 피해 사전예방, 나트륨 줄이기 및 급식관련 정보교류와 관련해, 학교급식관계자들에게 급식에 사용되는 식재료 사용의 안전 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실시된 위생·안전교육에서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장현민 계장을 강사로 초청 ‘학교급식 농산물 안전성 관리 방안’이라는 주제로 농산물 안전성 조사 개요, 미생물 안전관리, 방사능 안전관리 등 강의 내용으로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또 통영시보건소 김한영 주무관은 학교급식에서의 나트륨 저감화 실천 관련 ‘나트륨 줄이GO, 건강 올리GO’라는 강의로 성장기 학생들에게 질 높은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임찬수식스피치원의 임찬수 원장을 초청 ‘즐거운 일터를 만드는 마인드 혁신’이라는 주제로 학교현장에서 급식관계자의 소통과 배려, 조직력 강화, 스트레스 해소 등 업무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급식현장에서 수고하고 있는 학교급식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재료 사용과 저염식 실천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조리방법 개발 등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급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과 식중독 예방 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