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 뚫린 도시계획도로 ‘시원하네’
뻥 뚫린 도시계획도로 ‘시원하네’
  • 홍성/ 민형관 기자
  • 승인 2013.09.2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부영아파트~향군회관 간 도로 개통

내포신도시 조성 등의 영향으로 홍성지역의 유동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홍성군의 도시계획도로가 속속 개통하면서 지역의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22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부영아파트 ~ 향군회관을 잇는 길이 291m, 폭 25m의 도시계획도로 대로 3-4호 개설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17일 추석을 앞두고 개통해 지역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도로 개통으로 도심을 거치지 않고 외각으로 차량을 운행할 수 있어 도심지내 교통량 분산에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홍주종합경기장까지 연결된 보도는 인근 주민 산책로 역할을 담당하게 돼, 인접한 부영아파트 입주민 및 인근 주민 3000여 세대가 직·간접적으로 교통혜택을 보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김좌진 동상 주변 교차로는 도로 가까이 밀집된 상가 건물로 인해 운전자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교통안전이 우려됐던 곳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연장 80m, 폭 3~6m의 우회차로를 개설해 예산에서 홍성으로 진입하는 차량의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교통안전 개선 효과도 함께 거뒀다.
한편 군 관계자는 “내포신도시 조성 등의 영향으로 지역의 유동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어 기존 도로의 개선과 함께 미개설 구간 교통망 구축이 요구된다”며 “군에서는 신도시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도시기반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