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위생적인 수산물 생산 ‘앞장’
창원, 위생적인 수산물 생산 ‘앞장’
  • 창원/박민언 기자
  • 승인 2013.09.2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합포구 해역서 양식어장 정화사업 시행

창원시는 연안어장의 환경을 보전 개선해 어업생산성을 높이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수산물 생산 공급 기반 조성을 위해 24일부터 ‘2013년 양식어장 정화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되는 사업은 사업비 총 9200만원을 들여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심리 해역에 형망선 및 잠수부를 투입해 양식어장 및 공유수면 해저에 쌓인 오폐물 및 패각 등을 인양해 처리하게 된다.
마산합포구 구산면 심리해역 마을어장 및 공유수면은 노후화로 어장 활용도가 저하되고 있어 이번 어장환경 보전 개선으로 어업생산성을 높이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수산물 생산 공급기반 조성을 통해 어업인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식어장 정화사업’은 매년 연차사업으로 창원시 연안에 위치한 양식어장 및 공유수면에 사업비를 투입해 해저 오폐물 및 패각 등을 처리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마산합포구 진동면 송양도 해역에서 사업비 8200만원으로 어장바닥 청소(경운) 75ha, 오폐물 46t을 수거·처리했다.
윤재원 창원시 수산과장은 “양식어장 및 공유수면 등 해저에 쌓인 오폐물 및 패각을 지속적으로 수거 처리해 쾌적한 연안환경조성과 어업인의 소득원을 향상시키는 계기 마련 및 안전하고 위생적인 수산물 생산·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