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세계적 참치회사 인수
동원그룹, 세계적 참치회사 인수
  • 신아일보
  • 승인 2008.06.3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억6300만달러 규모에 미국 스타키스트
동원그룹은 세계 최대 참치브랜드 스타키스트를 3억6300만 달러 규모에 인수했다. 이는 국내 식품업계 중 최대 규모의 해외기업 인수합병 이다.
동원그룹은 30일 오전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및 데이브 마이어스 델몬트 재무책임자(CFO)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타키스트 인수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인수방식은 동원그룹이 미국 델몬트의 수산사업부문을 전체 인수하는 ‘자산인수방식’으로 확정금액은 운전자본조정 등을 통해 거래종결 시 확정된다.
스타키스트의 경영은 동원그룹이 미국에 신규법인을 설립, 운영하게 되며 향후 일정기간 영업 관련 서비스계약을 통해 델몬트와 포괄적인 업무제휴를 맺을 예정이다.
스타키스트는 지난해 매출 5억5700만 달러, 미국 참치시장 점유율 37%의 미국 최고의 참치브랜드로서 미국 델몬트의 수산사업부문이다.
동원그룹 측은 이번 인수로 동원그룹은 세계 최대 참치기업으로 도약하고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변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이번 인수를 통해 동원산업 및 동원F&B, 동원시스템즈 등 계열사간의 상호 시너지 효과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세계 최대의 참치어획 1위 기업 동원산업은 이번 스타키스트 인수로 향후 더욱 확고한 안정적인 수요처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으며, 포장재 사업을 하고 있는 동원시스템즈는 향후 포장재 납품으로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