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는 다르다
남자와 여자는 다르다
  • 정 복 규/남북통일교육 전문강사
  • 승인 2013.09.12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열등하지도 우월하지도 않다. 단순히 서로 다를 뿐이다. 여러 면에서 여성들은 이중적이다. 약한가 하면 강하다. 사치스러운가 하면 검소하고, 거짓인가 하면 진실하다. 예민한가 하면 둔감하고, 얕은가 하면 깊다. 천사와 악마가 공존하는 완벽한 모순 이것이 바로 여성이다.
웅변에는 남자가 여자보다 더 능하다. 그러나 설득력은 여자가 남자보다 더 강하다. 남자는 명예에 목숨을 걸지만, 여자는 남자를 위해 목숨을 버린다. 남자의 으뜸가는 기쁨은 여자의 자존심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반면에 여자의 으뜸가는 기쁨은 남자의 자존심을 해치는 것이다.
남자는 일하고 생각하지만, 여자는 느낀다. 남자는 자기가 아는 것을 말하고, 여자는 즐거운 것을 말한다. 남자는 법률을 만들고 여자는 예절을 만든다. 남자는 의견에 도전하는 법을 알고, 여자는 의견에 복종하는 법을 안다. 그러나 남자의 이성을 통틀어도 여자의 감성 하나만 못하다.
여자는 월경(月經)에 지배당하고, 남자는 월급(月給)에 지배당한다. 남자는 자기가 느끼는 만큼 늙고, 여자는 자기가 보는 만큼 늙는다. 여자는 자기 운명을 받아들이고, 남자는 자기 운명을 만든다. 애교는 여자의 특성이요, 위엄은 남자의 특성이다. 여자에게 구애하지 못하는 남자는 자기에게 구애해 오는 여자의 제물이 되기 쉽다.
한곳에 두 여자를 놓으면 날씨가 차가워진다. 여자가 서로 싫어하는 것은 남자 때문이다. 대부분의 여자는 다른 여자를 적으로 알고, 대부분의 남자는 다른 남자를 아군으로 여긴다. 여자는 앙갚음에서 가장 큰 즐거움을 느낀다. 그래서 흥분한 여인에게서는 칼을 빼어야 한다.
사나이 가슴에 근심이 억눌러도 여인이 나타나면 안개처럼 사라진다. 그러나 여자는 때로 남자의 혼란이다. 남자와 논쟁할 때 여자는 언제나 이유야 어쨌든 점점 더 나빠진다.
아내란 다루기 힘들다. 그러나 아내가 아닌 여자는 더 다루기 힘들다. 히스테리는 여성 천성의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것은 여성의 큰 무기요, 남자로서의 시험은 그 히스테리를 수습하는 능력이다. 그래서 때로 남자는 여자의 뒤를 따르느니 차라리 사자의 뒤를 따르는 편이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