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개장
서대문,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개장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3.09.0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3일… 자매결연도시 명절 성수품 할인 판매
▲ 서대문구는 추석을 맞아 자매결연도시 등 전국 14개 시.군에서 올라온 200여 종의 농축수산물과 명절성수품을 시중 가격보다 10∼25% 저렴하게 판매한다.

서울시 서대문구는 추석을 맞아 자매결연도시 등 전국 14개 시·군에서 올라온 200여 종의 농축수산물과 명절성수품을 시중 가격보다 10∼25% 저렴하게 판매하는 장을 마련한다.
구는 12일과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광장에서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장흥, 아산, 정선, 나주, 영덕, 완주, 영동, 인제, 고창, 하동, 완도, 태안, 음성, 충주에서 40여 업체가 참여한다.
품목은 한우, 과일, 쌀, 생선, 나물을 비롯해 된장, 고추장, 유과, 미역 등으로 다양해, 한가위 차례상 마련을 위한 물품들을 이번 직거래장터에서 모두 장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직거래장터에서는 생산농업인과 생산자단체가 우수하고 신선한 제품을 중간유통 이윤 없이 직접 판매하기 때문에 저렴한 것은 물론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참여업체가 수익금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예년의 경우, 인기가 많았던 품목들이 조기에 판매 완료되는 경우도 있어, 원하는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문석진 구청장은 “주민들은 믿을 수 있는 양질의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농어민과 축산농가는 지역특산품을 홍보하며 판로도 확대하는 등, 상호이익이 되는 직거래장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