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경찰·새누리 함께 진실 은폐”
“국정원·경찰·새누리 함께 진실 은폐”
  • 김천식 기자
  • 승인 2013.08.2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국조 후속 전략 논의… 朴대통령 조치 따라 대응

민주당은 국정원·경찰·새누리당이 함께 진실 은폐한 정황을 확인한 국조였다고 밝혔다.
박용진 민주당 대변인은 20일 브리핑을 통해 “새누리당은 국정원 댓글의혹에 대한 청문회를 ‘권은희 청문회’로 전락시켰고 온갖 막말과 진상규명 훼방 행위만 일삼았다”며 “어제 청문회는 국정원과 경찰, 새누리당이 한 묶음으로 진실을 은폐하려 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자리였다”며 “그들의 발버둥에도 불구하고 그 진실은 스스로 실체를 드러내고 거짓의 힘을 이겨낸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자리였다”고 자평했다.
그는 “어제 청문회 과정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은 권영세, 김무성 두 사람의 국정조사 증인 채택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이라며 “이들의 증인채택이 없다면 국정조사는 그 자체로 커다란 구멍을 낸 가운데 끝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민주당은 ‘국가정보원 댓글 의혹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의 후속 전략 논의에 나섰다.
이날 오전 10시로 예정됐던 ‘을지로위원회 100일 평가 토론회’ 참석도 취소한 김한길 대표는 논의를 위해 당내 주요인사들과 만나 의견을 수렴할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국정조사와 관련해 특검을 해야 한다고 연일 주장해온 만큼 향후 행보에 있어 특별검사 수사로 방향타를 조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양승조 최고위원도 이날 TBS ‘열린아침 송정애입니다’와의 인터뷰를 통해 “당론으로 모아진 것은 아니지만 특검의 필요성을 일부에서는 분명히 제기하고 있다는 것이 민주당의 현 상황”이라고 했다.
하지만 양 최고위원은 “먼저 대통령께서 결단을 내리셔야 우리 야당도 빨리 국회의 입법 활동과 민생을 위한 입법 활동에 전념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든다”고 말해 박근혜 대통령이 국정원 개혁, 대통령 사과 등 조치를 취할 경우 민주당의 대응이 달라질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된다면 민주당은 장외투쟁을 접고 국회로 귀환할 가능성도 엿보인다.
이날 불참한 ‘을지로위원회’ 100일 평가토론회에 대해 김 대표 “을지로위원회의 100일은 민주당이 생활밀착형 ‘민생정당’으로 변모하는 아주 의미 있는 과정이었다”며 “국민이 정치를 불신하는 것은 정치가 민생은 외면하고 기득권에만 집착하는 것으로 비춰졌기 때문이다. 그런데 지난 100일 민주당이 을지로위원회가 그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시키고 있다”고 박용진 대변인을 통해 전했다.
김 대표는 “정치가 현장을 찾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입법화를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현장의 갈등을 중재하기까지 했다”며 “민생정치란 이런 것이라는 새로운 정치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주당은 경제 권력의 횡포로 고통 받는 우리 사회의 을(乙)들을 살리는 일 뿐만 아니라 인간의 존엄을 훼손당하고 있는 또 다른 많은 을들을 살리기 위한 정당으로 더욱 진화해야 한다”며 “경제민주화를 넘어 사회민주화, 문화민주화로 나아갈 때 민주당이 진정으로 ‘을을 위한 정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