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고용센터, 채용행사 새이름 ‘해피잡 한마당’ 확정
안산고용센터, 채용행사 새이름 ‘해피잡 한마당’ 확정
  • 안산/문인호 기자
  • 승인 2013.08.07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안산지청(지청장 김순림)은 채용행사 시 사용해온구인·구직 만남의 날’ 명칭이 우리 지역만의 특화된 행사 내용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에 따라 내부 공모를 통해 ‘해피잡(Happy Job) 한마당’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는 참신하고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다양한 브랜드명이 접수됐으며, 총 3차에 걸쳐 심사를 했다.

안산고용센터는 월 2회(격주 수요일) 자체 채용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7월말 현재 총 22회 개최, 88개소 기업이 참가해 286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안산지청은 지역 기업의 비어있는 일자리 발굴 활동을 강화함은 물론 직원을 신속하게 채용할 수 있도록 고용센터에서 개최되는 채용면접 행사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김 지청장은 안산지역의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채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노력을 해왔다”며, 이번에 지역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된 만큼 행복한 일자리를 나누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구직자는 인터넷 이용 또는 고용센터 내방을 통해 워크넷(www.work.go.kr)에 구직등록을 하면 행사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고용센터(031-412-692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