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시작
Wee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시작
  • 이규상 기자
  • 승인 2013.08.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교육지원청자아존중감 향상과 진로탐색 기대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식) Wee센터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본청 제 2회의실과 Wee센터 미술상담실에서 이천 관내 초?중학생의 자아존중감 향상과 진로탐색을 위해 난 아주 특별해와 내 꿈을 향하여 두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방학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초?중학생들이 잠재된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긍정적 자세로 생활하는 태도를 배우며 자신의 가치를 알고 스스로 소중한 사람임을 깨달아 미래의 가능성을 품도록 해준다.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난 아주 특별해」는 기초학력 부진으로 자아존중감이 결여된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나의 장점을 알고 더 나아가 게임을 통해 상대의 감정을 파악하고 상호작용하며 대인관계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진로탐색 프로그램,「내 꿈을 향하여」는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2학년 학생들이 미래의 직업과 생애를 설계할 수 있는 자기탐색 활동과 홀랜드 검사가 진행된다. 또한 직업인 초정 시간에는 제 21회 신지식인 우진섭 강사의 Money & Credit관리 강의가 준비되어 금융관련 직업인의 업무지식과 생활태도에 대해 배우는 기회가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아는 마음을 배워 친구들과 더 사이좋게 지낼 수 있게 되었고 올바른 진로를 생각하고 미래에 대해 설계하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면서 "가슴에 희망을 품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