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최고의 가치를 찾아라’
‘충주 최고의 가치를 찾아라’
  • 충주/장성훈 기자
  • 승인 2013.07.2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내달 말까지 ‘최고 기록’ 2차 시민공모

충주시는 지난달 말까지 신청을 받았던 충주시판 기네스 ‘충주 최고 기록’ 시민 공모기간을 다음달 말까지 연장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좀 더 다양한 충주 최고 기록을 발굴하기 위해서인데 지금까지 접수된 결과를 보면 기록이 측정가능하면서도 경신될 수 있는 기네스분야 24건, 기록학적 가치가 있는 지역기록유산 분야 15건 등 총 39건이 접수됐다.
충주 최고로 접수된 기록은 ‘47년부터 66년간 일기를 써 온 기록왕, 사랑과 봉사정신을 몸소 실천한 헌혈왕(201회), 제기차기의 달인(2,0058회), 약 8천여점의 담배 모갑지·선거벽보 등을 수집한 수집왕, ‘78년부터 현재까지 35년간 외길인생 택시기사 등 다양하다.
현재까지 접수된 내용은 충주시 홈페이지(http://www.cj100.net)에 공개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공모를 통해 접수된 자료는 심사위원회에서 서류 심사 및 현장 검증 등 자료에 대한 엄격한 사실 확인을 거쳐 선정하게 되며, 충주 최고 기록으로 선정되면 인증패를 전달해 자긍심을 고취하고 충주의 자랑거리로 기억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 최고’에 관심 있는 시민과 충주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최고기록 신청과 의견 제출이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 충주시청 총무과(문의 850-5120~6)를 통해 직접 방문, 우편, 팩스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