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경영총괄에 허민회 푸드빌 대표
CJ㈜ 경영총괄에 허민회 푸드빌 대표
  • 고아라 기자
  • 승인 2013.07.06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현 회장의 구속수감으로 인해 비상경영 체제를 가동 중인 CJ그룹은 5인 경영위원회 구성 이후 첫 후속 조치로 경영총괄직을 신설하고 허민회 CJ푸드빌 대표이사를 겸직시켰다.

CJ 관계자는 5일 "이재현 CJ그룹 회장 공백으로 인한 각종 사업차질을 줄이고 경영에 집중하기 위해 CJ주식회사 이관훈 대표이사 산하에 경영총괄직을 신설 했다"며 "경영총괄은 허민회 CJ푸드빌 대표이사가 겸직한다"고 밝혔다.

허 대표는 CJ제일제당 자금팀으로 입사한 뒤 CJ투자증권 경영본부장을 역임했으며, CJ㈜의 사업총괄부사장을 거쳐 CJ푸드빌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CJ푸드빌은 경영공백 최소화 위해 운영총괄직을 신설해 정문목 경영전략실장이 운영총괄을 겸한다.

이번 인사는 지난 1일 발표됐으며 5일 사내에 공지됐다. 현재 경영총괄을 위한 사무실을 준비하는 공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관훈 대표이사 산하에 신설된 경영총괄직은 사업관리, 재무 등을 아래에 두고 그룹 전반의 경영현안을 챙기면서 '5인 그룹경영위원회'를 서포트하는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앞서 CJ그룹은 2일 이재현 회장의 경영공백을 최소화하고 그룹경영을 안정적으로 이끌기 위해 5인의 경영진으로 구성된 '그룹경영위원회'를 발족했다.

그룹경영위원회는 위원장인 손경식 회장을 중심으로 이 회장의 누나인 이미경 CJ E&M 부회장과 이채욱 CJ대한통운 부회장, 이관훈 CJ㈜ 사장, 김철하 CJ제일제당 사장 등 주요 계열사 전문경영진 3명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