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7월 임시국회에 응해야”
“새누리, 7월 임시국회에 응해야”
  • 김천식 기자
  • 승인 2013.07.0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병헌 “거부는 등교 않겠다 억지부리는 학생과 같아”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가 3일 새누리당을 향해 7월 임시국회 개최 요구에 응하라며 압박을 가했다.
전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새누리당이)7월국회를 거부하는 것은 학생이 등교조차 않겠다는 억지”라며 새누리당을 비난했다.
이어 “(새누리당의)속도조절론에 발목 잡혀 경제민주화와 민생 입법이 남아있는 게 유감스럽다. 이걸 처리하기 위해서라도 7월 민생국회는 반드시 열려야 한다. 먹고 사는 국민의 갈증이 극에 달했다. 민생을 살리는 게 국민의 명령”이라며 7월국회 개최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또 “어제 한 민간연구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경기회복을 느끼고 있냐는 설문조사에서 91.1%가 아니라고 답변했다. 이는 7월국회가 반드시 열려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고 7월국회 개최 요구 이유를 재차 강조했다.
전 원내대표는 “본회의장 보수공사는 민생국회를 거부할 명분이 아니다. 6월국회에서 민생현안을 해소했다는 새누리당의 주장에도 국민은 동의하지 않을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전 원내대표는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열람·공개키로 한 점에 대해 “불법 복제물이 난무하는 상황에서 (열람·공개는)불법성을 확인하고 논란을 종식시키는 가장 효과적이고도 유일한 방법”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그는 이어 “기록물 공개와 관련해 여러 논란이 있는 것 같지만 더러운 물이 엎질러져서 바닥을 더럽히고 있는데 치우지 말고 그대로 둬야 한다는 논리에는 절대 동의할 수 없다. 이성적이고 합리적이며 현실적으로 이 문제를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일정과 관련, “오늘 우리 경제의 뇌관인 가계부채의 원인을 규명하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가계부채 청문회가 개최된다. 공공의료 국정조사도 실시된다”고 밝혔다. 이어 “가계부채 대책이 나올 수 있도록, 그리고 홍준표 지사의 잘못된 노이즈마케팅을 국민들이 심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대응방침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