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청원 “당장이라도 검찰 조사 받겠다”
서청원 “당장이라도 검찰 조사 받겠다”
  • 신아일보
  • 승인 2008.04.24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박연대 서청원 대표는 비례대표 1번 양정례 당선자의 ‘돈 공천'파문과 관련 검찰 소환이 임박한 가운데 24일 “언제든지 정정당당하게 검찰에 출두해 조사받을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서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양 당선자와 관련해 나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만큼 오늘이라도 당장 검찰에 출두하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검찰이 부르지 않아도 양정례, 김노식 당선자에 대한 검찰 수사가 끝나면 자진 출두해 의혹을 소명할 준비가 다 되어있다"면서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고 “모든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양 당선자의 제명 여부에 대해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왜 제명을 시키나"며 “다만 공천 당시 시간이 많지 않아 양 당선자와 관련해 언론에 언급되는 여러 문제들에 대해 충분한 시간을 갖고 조사하지 못해 유감"이라고 말했다.
송영선 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의 결과를 전하며 “민주당과 창조한국당 비례대표는 해당자가 구속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당 대표가 수사 또는 조사를 받지 않았다"며 “유독 서청원 대표의 사무실과 지인, 심지어 계좌까지 조사한 것은 편파적 행위"라고 비난했다.
그는 “친박연대 상처 내기를 통해 박근혜 전 대표에게 상처를 주고 지지 기반을 와해하려는 의도가 아니냐"면서 “당 대표까지 전방위 조사를 한 것은 또 다른 이유가 있지 않나 의심이 간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