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례대표 공천장사 모두 수사하라
비례대표 공천장사 모두 수사하라
  • 신아일보
  • 승인 2008.04.2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대 국회의원 총선거 비례대표 당선자들의 ‘돈 공천’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비례대표 당선자들이 ‘당에 돈을 빌려줬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검찰은 공천 대가로 건네졌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강도 높은 수사가 진행 되면서 드러나는 사실들은 우리가 어떻게 그런 국민 대표를 뽑아줬던가 하는 수치심마저 들게 된다. 그들은 공천한 정당의 지도자들은 책임을 져야할 것이다. 자백 할 것 있으면 자백하고 검찰 수사에 성실히 응해야 한다.
돈 공천 논란의 복판에 있는 친박연대 비례대표 1번 양정례 당선인 그에겐 10억원 혹은 그 이상의 돈을 당에 건넸다는 얘기가 난무하고 있다. 본인은 아무런 해명도 없이 잠적해 있다 불과 1주일 전 양정례 당선인은 ‘당이 어려워 특별당비를 냈다’고 한바있고 당 관계자들은 그 액수가 1억100만 원이라고 주장했다.
서청원 대표를 비롯한 관계진들은 그 이상은 없다고 해왔다. 그러다가 또 서 대표는‘10억원 15억원 받았다는 얘기들이 나오고 있는데 당비가 없어 차입해서 썼다. 특별당비로 받는 건 없다’고 주장했다.
검찰도 십수억원 이상의 돈 수수를 확인했다. 참 이상 한 것은 돈 낸 사람은 ‘특별 당비’라하고 돈 받은 사람은 ‘차입금’이라고 한다. 1억100만원 이상은 없다고 하더니 어느새 그 액수가 십수 억원으로 불어났다. 어떻게 된 것인지 어리둥절 하다.
창조한국당 비례대표 2번 이한정 당선인은 전과 4범에다 학력이 모조리 허위로 밝혀졌다. 이런 사람이 공천 과정에서 왜 걸러지지 않았는지 놀라울 뿐이다. 이제 와서 문국현 대표가 ‘나는 모르는 일’이라고 발뺌하는 것도 안타깝다. 우리는 총선에서 흙탕물을 일으켰던 인사들은 결자해지 차원에서 스스로 물러나는 게 옳다고 본다. 하지만 이들은 갈수록 가관이다. 이당선자는 선관위에 신고한 학력 란의 ‘연변대학 정치학과’ 등 기재 내용이 모두 허위로 드러났다. 특히 고교 졸업장을 위조한 사실이 드러났다.
허위 학력 경력이 구설에 오르자 ‘과거보다 미래를 봐 달라’고 했던 양 당선자는 수십억 선에 휘말려 있다. 이정도 상황이라면 소속 정당들도 해당의석은 포기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일 것이다.
그런데도 표적 수사라며 엄호하는 친박연대 지도부의 행태는 개탄스럽다. 이한정 당선자가 자진 사퇴를 거부하자 대법원에 당선 무효 소송을 내기로 한 창조한국당 지도부도 민망한 일이다. 잘못된 공천에 정치적 책임을 자기보다는 의석 한석에 연연 하는 태도가 아닌가. 이런 혼탁선거의 후유증이 오래 갈수록 그 피해는 결국 국민이 떠안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