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주범 이대우' 잠적 26일째… 수사 전면 재검토
'탈주범 이대우' 잠적 26일째… 수사 전면 재검토
  • 윤다혜 기자
  • 승인 2013.06.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주범 이대우'의 행방이 25일 넘게 묘연한 가운데 도주사건 베테랑 형사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14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경찰청 회의실에서 '탈주범 이대우 수사 대책회의'가 진행된다.

대책회의 참석자는 경찰청 수사국장과 강력범죄수사과장·전북청 강력계장 등 총 35명이다.

특히 신창원과 노영대, 최갑복 등의 사건을 맡었던 도주사건 담당 형사들이 참여해 도주범의 특성과 추적방향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 각종 수사기법을 공유하기로 했다.

경찰 관계자는 "도주사건 수사 경험을 토대로 이대우 사건에 대해 전면 재검토 할 방침이다"면서 "수사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대우는 지난달 20일 전주지검 남원지청에서 절도 혐의로 조사받던 중 감시가 소홀한 틈을 타 도주했고, 25일 지난 현재까지도 그의 행방은 묘연한 상태다.

강·절도 전과 12범인 이대우는 지난달 20일 전주지검 남원지청에서 절도 혐의로 조사를 받던 중 감시가 소홀한 틈을 타 도주했다.

키 170cm에 몸무게 80kg인 이대우는 앞 머리가 벗겨져 있고 걸을 때 다리를 약간 절룩거리는 경향이 있다. 또 좌측 발목(안쪽)에 장미문신이 있다.

이대우를 목격하거나 인상착의가 비슷한 사람을 발견하면 가까운 경찰서로 신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