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사랑 우리 함께해요’
‘치아사랑 우리 함께해요’
  • 성남/전연희 기자
  • 승인 2013.06.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 구강보건의 날 맞아 행사 ‘다채’

경기도 성남시는 구강보건의 날(6월9일)을 맞아 ‘치아사랑 함께 해요’를 주제로 치아 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지식을 알리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3일 시에 따르면 시는 5일 시청 1층 온누리실과 로비 등에서 유공자표창, 인형극 공연, 치과체험관 운용, 구강건강 그림공모전 전시 등 행사를 연다.
이날 오전 10시 온누리실에서 열리는 ‘제6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은 시민 300명을 비롯, 이재명 시장, 최윤길 시의회의장, 송대성 치과의사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틔움어린이합창단 공연, 구강보건사업 유공자 3명 에 대한 시장 감사패 수여식이 열린다.
이날 건치어린이 32명·건치노인 7명·구강건강생활 실천우수기관 6곳·아동구강생활실천 그림공모전 수상자 9명 시상식 등이 진행된다. 이어 오전 11시 10분 유치원·어린이집 어린이 400명이 관람할 수 있는 ‘곰돌이의 치카 치카 대소동’ 구강건강인형극 공연이 펼쳐진다.
평소 양치질을 하지 않는 ‘타이거’가 꿀의 유혹에 넘어가 충치가 생기게 되지만 친구 ‘곰돌이’ 의 도움으로 양치법을 배워 치아건강을 되찾게 된다는 내용이다.
공연 후에는 온누리실 무대에 포토존이 설치돼 인형극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온누리 밖 로비에는 이날 하루 종일 구강건강 그림공모전 수장작 9점과 참가작 150여점이 전시되고, 오후 1~4시까지는 전문가상담을 받을 수 있는 ‘구강체험 운영관’ 부스 5개가 설치·운영된다.
성남시치과의사회·치과위생사협회, 을지대·신구대 치위생학과 교수, 학생 등이 재능 나눔 봉사자로 참여해 시민들에 치아세균관찰, 구강질환검진, 구취측정체험, 불소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