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업인의 세계-기업인’
‘전문직업인의 세계-기업인’
  • 성남/전연희 기자
  • 승인 2013.05.2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 25일 ‘꿈을 잡는 행진’ 특강

경기도 성남시는 사회 인생선배들의 재능 나눔으로 진행되는 ‘꿈을 잡는 행진’ 세번째 특강을 마련했다.
22일 시에 따르면 24일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고등학생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직업인의 세계-기업인’을 주제로 성공한 청년기업가 2명의 토크형식 강연을 연다.
이날 스마트TV 앱(응용프로그램) 개발업체인 핸드스튜디오의 안준희 대표가 첫 번째 재능기부자로 나와 ‘마음 가는대로 살아라’를 주제로 강연한다.
대학시설 전공이 자신에게 맞지 않아 많이 방황하다가 국내 13개 공모전입상으로 자신감을 가지게 되면서, 세상의 잣대에 굴하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끝까지 도전해 스마트TV 앱 업계를 선도하는 지금의 벤처기업가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어 미국계회사인 오라클에 근무하는 윤재웅씨가 두 번째 재능기부 강연자로 나와 ‘내가 잘하는 일을 꿈으로 만듭니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평탄하지 않았던 어린 시절과, 무명지방대졸업의 약점을 극복하고 자신이 가장 잘하는 컴퓨터와 마케팅의 특기를 살려 해외기업인 구글에서 오라클에 입사하게 되기까지 과정을 들려준다.
시 관계자는 “재능기부명사들의 참여로 매월 ‘꿈을 잡(Job)는 행진’ 릴레이 특강을 진행해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며“특히 성공한 인생선배들의 솔직한 경험담과 대화의 형식의 재능 나눔 강연은 청소년들에 호응이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