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원리와 나눔의 의미 배운다
경제 원리와 나눔의 의미 배운다
  • 성남/전연희 기자
  • 승인 2013.05.2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 25일 어린이 경제벼룩시장 열어

경기도 성남지역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경제벼룩시장 행사가 25일 성남시청 광장에서 열린다.
22일 성남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사전 신청한 700개팀의 성남지역 어린이들이 판매자로 참여해 재활용이 가능한 의류`학용품`책`생활용품 등 다양한 중고 물품을 직거래한다.
어린이들은 이날 판매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 가운데 10%이상을 자율적으로 어린이경제벼룩시장 어린이대표단에 전달해 성남시내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하고, 팔고남은 물품 역시 기증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
벼룩시장이 열리는 동안, 시청광장 특설무대에서는 어린이들이 장기를 뽐내는 ‘성남’s 갓 탤런트’행사가 열리며, 세경국악앙상블과 포엠송 통기타 그룹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행사장 주변에는 어른들을 위한 먹거리장터가 마련되고, 사생대회, 훌라후프 대회, 예쁜 간판 선정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시는 어린이가 주인 되는 경제벼룩시장으로 이끌기 위해 지난 13일 시청 한누리실에서 관내 66개 초교 학생회장들에 ‘어린이 경제벼룩시장 어린이대표단’ 임명장을 수여했다. 어린이대표단은 이번 어린이벼룩시장 개최의 주요과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공정거래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10년부터 열리고 있는 어린이경제벼룩시장은 어린이들이 경제원리와 나눔의 의미, 미래기업가 마인드 등을 배우는 현장수업의 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