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도서관, 마을 작은 도서관과 책 축제 개최
한밭도서관, 마을 작은 도서관과 책 축제 개최
  • 대전/김기룡기자
  • 승인 2013.05.2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6곳, 작은 도서관과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 마련

한밭도서관이 25일 ‘큰 도서관, 작은 도서관 모두 함께 마을 책 잔치, 북적북적’을 주제로 책 축제를 개최한다.
지역 마을 6곳에 있는 작은 도서관들과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가족의 달을 맞아 가족과 이웃의 소중함을 느끼며, 마을 사람들이 마을 공동체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을도서관에서 직접 준비해 이날 중구 문화동 한밭도서관(오후2시), 태평동 평리공원 짝궁마을도서관(오후1시), 서구 관저동 느리울광장 해뜰마을도서관(오후1시), 내동 안골놀이터 작은나무마을도서관(오후1시), 월평동 월평초 꿈터마을도서관(정오 12시), 대덕구 대화동 대화초 차오름마을도서관(오후1시), 비래동 비래초 꾸러기마을도서관(오후1시) 등에서 각각 열린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 난타공연, 태권도 시범, 악기연주 등 공연마당과 달고나, 아카시아파마, 책놀이 등 체험마당이 펼쳐지며, 어린이 벼룩시장 및 윷놀이, 재활용품 판매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밭도서관(☎580-4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밭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체험방식으로 진행돼 흥미 있고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은 어린이와 함께 참여해 마을 공동체 문화를 느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