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시·정시 복수지원 금지
대입 수시·정시 복수지원 금지
  • 신아일보
  • 승인 2008.03.1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교협 ‘2009 대학입학전형계획 주요사항’발표
2009학년도 대학입학전형에서는 수시모집에서 합격할 경우 정시모집 지원이 불가능하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19일 '2009학년도 대학입학전형계획 주요사항'을 발표하고 수시1학기나 수시2학기에 합격하면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수시2학기와 정시, 추가 모집에 지원이 금지된다고 밝혔다.
정시모집은 모집기간 군이 같은 대학 간 또는 동일 대학 내 모집기간 군이 같은 모집단위 간 (일반전형, 특별전형 포함) 복수지원이 금지된다. 단, 산업대와 전문대는 모집기간 군 제한이 없다.
정시모집에 합격하고 등록한 자(최초등록 및 미등록 충원과정 등록 포함)는 추가모집에 지원이 금지된다. 단, 추가모집 기간 전에 정시모집 등록을 포기한 자는 추가모집에 지원이 가능하다.
수시모집은 전형기간이 같아도 대학 간 복수지원이 가능하고, 정시모집은 모집기간 군이 다른 대학 간 또는 동일 대학 내 모집기간 군이 다른 모집단위 간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대교협은 이중등록을 금지하기 위해 입학 학기가 같은 2개 이상 대학에 이중 등록이 금지되며, 수시모집 합격자는 합격한 대학 중 1개 대학에만 등록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 같은 내용의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 금지 관련 규정은 지난해와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교협은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 위반자에 대해 모든 대학 신입생의 지원, 합격, 등록 상황을 전산 검색해 금지 사항의 위반 사실이 확인되면 합격을 무효로 한다"고 경고했다.
대교협은 이어 "교육대학을 포함한 대학과 산업대학, 특별법에 의한 대학(전문대학 포함), 각종학교 간에는 복수지원과 이중등록 금지원칙을 적용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2009학년도 대학입학전형계획은 전국 고등학교 및 시·도 교육청과 관련 기관에 배포되며, 대교협 대학진학정보센터 입학정보 홈페이지(univ.kcue.or.kr)에 게재해 수험생과 학부모, 진학지도교사 등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교협은 대입상담 교사단이 대학입학과 관련한 필수적인 정보를 Q&A 형식으로 정리한 '대입 정보 119' 책자와 전형계획 주요사항을 요약한 '주요 사항 일람표'를 일선 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