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해양레저산업 육성 아이디어 공모
창원, 해양레저산업 육성 아이디어 공모
  • 창원/박민언 기자
  • 승인 2013.04.3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까지

창원시는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해양레저산업의 중장기적이고 전략적인 육성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다양한 계층의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해양레저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주소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오는 14일까지다.
공모전 참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접수방법은 창원시 온라인 제안시스템 100만희망창작소(http://hope.changwon. go.kr)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우편과 방문접수는 창원시 해양정책과로 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창원시 해양레저산업 육성’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로,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한 심사기준은 실현성, 창의성, 경제성, 노력도 등을 종합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 대해서는 다음달에 시상할 계획이며, 공모결과는 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관련부서의 검토를 거쳐 해양레저산업 육성 마스터플랜과 연계해 종합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하고, 올해부터 2020년까지 단계적·전략적으로 해양레저산업을 육성함으로써 단기적으로 남해안벨트의 해양레저 거점 기지화를 달성하고, 장기적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해양레저관광 도시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