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논산계룡 교육 만들기’
‘청정 논산계룡 교육 만들기’
  • 논산/지재국 기자
  • 승인 2013.04.2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
▲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교육청 제2회의실에서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식을 가졌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교육청 제2회의실에서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식을 갖고 청정 논산계룡교육 만들기에 돌입했다.
학부모 청렴지킴이는 자녀에게는 청렴한 가치관을 심어주고 지역사회에 청렴윤리 실천 문화 확산 홍보와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청렴 전도사 역할을 담당하는 모임이다.
올해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클린UP! 행복지킴이(논산부창초), 가야곡 청렴봉사대(가야곡초), 진달래회(강경여중) 3개팀을 학부모 청렴지킴이로 선정했다.
청정학교 서포터즈와 청렴동아리 임원 등이 함께 참여한 이날 발대식은 학부모 청렴지킴이 회원 23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전년도 운영학교 활동현황을 안내하며 올해 추진방향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건전한 가치관을 심어주고, 가정과 학교를 연계한 청렴문화를 우리 지역에 널리 전파하는데 앞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조병훈 교육장은 “가정과 직장에서 바쁜 일을 잠시 뒤로 하고 청정논산계룡교육을 위해 시간을 내준 참석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청렴하고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함께 지도점검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전개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