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문화예술 실무자 공동 양성
교육, 문화예술 실무자 공동 양성
  • 성남/전연희 기자
  • 승인 2013.04.2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문화재단-서울예술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성남문화재단과 서울예술대학교는 교육`문화예술 실무자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경기도 성남문화재단과 서울예술대학교가 예술다양화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과 교육`문화예술 실무자 양성을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24일 성남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 신선희 대표이사와 서울예술대 산학협력단장 김재하 교수는 지난 23일 성남아트센터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갖고 공동사업 추진 등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은 공연 및 전시, 미디어콘텐츠의 공동개발과 문화예술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과제를 선정 및 추진하게 된다.
또 인력양성을 위한 실습기회제공, 인력교류 및 시설사용협조 등 현장실습 및 현장교육업무의 유기적 협력도 함께 펼치기로 했다.
신선희 대표이사는 “전문화된 교육으로 많은 인재를 발굴해 온 서울예술대와 문화예술발전을 모색할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쁘다”며 “문화예술 경쟁력은 인재육성에 있는 만큼 양 기관의 우수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잘 활용, 문화예술발전과 미래 인재육성의 모범사례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재하 서울예술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아트센터의 우수한 인프라를 통해 서울예술대 학생들이 더 많은 배움을 얻고, 앞으로 양 기관이 상호 연계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