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철씨 청문회서 당당히 밝혀라
김용철씨 청문회서 당당히 밝혀라
  • 신아일보
  • 승인 2008.03.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자금 등 삼성관련 각종 의혹을 폭로했던 김용철 변호사가 이른바 ‘떡값검사’들의 명단이 추가로 공개 됐다.
천주교 정의구현 사제단은 이종찬 청와대 민정수석, 김성호 국정원장 내정자 등이 검찰 재직시 삼성으로부터 정기적으로 금품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 수석은 삼성본관으로 이학수 현 삼성전자 부회장을 찾아가 ‘여름 휴가비’를 직접 받은 적이 있고 김 후보자에게는 삼성그룹 법무팀장이던 김용철 변호사가 돈을 전달했다는 것이다.
사실이라면 새 정부는 응분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 그러나 떡값 의혹이 제기된 이들은 모두 검찰 요직을 지낸 인물들이다. 특히 이 민정수석과 김 국정원장 내정자는 새 정부의 핵심 인사로 대통령을 지근거리에서 보필하는 사람들이다.
떡값 의혹이 제기된 것만으로도 큰 충격이 아닐 수 없다. 무엇보다 이번 사건은 진실 규명이 먼저 있어야한다.
사제단은 금융위원장 후보로 거론 되던 황영기 전 우리은행장도 ‘삼성비리 관련 금융 책임자’로 지목 했으나 이번 인사에는 빠졌다.
사제단이 기자회견을 통해 3명이 떡값을 받았다고 구체적으로 거명한 이상 수사로 진실을 밝혀야한다. 사제단 주장이 사실이라면 고위 공직자의 도덕성에 흠결이 생긴 만큼 당사자들이 거취를 정해야 할 것이다.
만약 허위 사실이라면 사제단과 김 변호사는 민형사상 명예훼손 책임을 져야한다. 찔끔찔끔 ‘떡값 수수명단’을 공개하는 사제단의 태도도 그렇다. 떡값 로비 대상자 명단과 증거자료가 있다면 일괄해서 특검 팀에 넘기는게 당연한 일이다.
김 변호사의 일방적 주장은 마치 굳어진 사실인양 몇명씩 지목해 ‘표적발표’하는 것은 보기에도 들 보인다.
작년 11월 1차 거명한 임채진 검찰총장, 이귀남 대검 중앙수사부장, 이종백 국가청렴위원장의 떡값수수 여부도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주장 할만한 증거가 없거나 부족하기 때문이다. 떳떳하게 공개하고 특검에 제출해야 한다.
특검 수사결과를 예단하고 공개시기를 저울질 하는 것은 ‘정략적인 행위’로 오해 받을 수 있다.
새 정부가 후보자를 발표할 때 마다 사제단이 흠집 내듯 떡값 수수 명단을 공개함으로써 인사에 혼란을 주고 있다.
사재단과 김 변호사는 특검팀 수사에 협력하고 김 후보자에게는 돈을 직접 전달한 적도 있었다고 했으니까 청문회에 나와서 로비의 구체적인 시기와 장소 액수 등을 밝히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