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예산위원 역량 강화
주민참여예산위원 역량 강화
  • 동구/고윤정 기자
  • 승인 2013.04.23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강화 그레이스힐 연수원서 워크숍

인천 동구는 23일 강화도 그레이스힐 연수원에서 주민참여예산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에 대한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참여예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참여위원과의 활발한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접수받아 예산에 반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주민참여예산위원 총 67명 중 52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주민참여예산 바로알기, 2013년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 활기찬 주민참여예산을 위한 리더의 조건, 지방세 교육, 구 재정현황, 분임토의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특히 2014년도 예산에 동구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투자사업 발굴 제안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는 등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주민참여예산위원은 “동구의 재정현황을 파악하는 계기가 됐고, 동구에 최우선적으로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자리였다”며 “동네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예산부서와 긴밀히 협의해 다양한 투자사업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예산 및 재정에 대한 주민참여예산위원의 높은 교육열을 피부로 느끼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 주민참여예산위원이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을 실무부서와 검토 및 협의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