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들어 가는 사회적가치 실현’
‘함께 만들어 가는 사회적가치 실현’
  • 포항/허명구 기자
  • 승인 2013.04.2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포스코휴먼스, 사회적기업협의회 워크샵
▲ 사회적기업협의회 워크샵 참가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포항시 사회적기업협의회(기업대표 포스코휴먼스)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경북 포항시 월포 수련관에서 지역 사회적기업을 활성화하고 정보교류를 위한 포항시사회적기업협의회 워크샵을 개최했다.
포항시와 포스코휴먼스가 후원하고 포항시사회적기업협의회가 주최한 이번 워크샵은, 포항시 경제노동과 및 포항시 사회적기업 대표자와 실무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작년 9월에 출범한 포항시사회적기업협의회는 지역 사회적기업의 정보 부족 및 운영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네트워크 활성화 및 성과 공유 등을 통한 정보 교류를 통해 상호간 유기적인 협력관계 및 파트너쉽을 제고하고자 이번 워크샵을 마련했다.
포항시사회적기업협의회 이경섭 회장(포스코휴먼스 실장)은 “사회적기업을 운영함에도 정부제도나 여러 부분에서잘 모르는 부분이 많아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며 “이번 워크샵과 같이 지역 사회적기업들이 함께 정보를 교류하고 서로 도울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 사회적기업 활성화에 힘쓰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사회적기업협의회는 포항시 사회적기업의 발전을 위해 지난해 9월에 출범했으며, 사회적기업 제품 홍보 및 사회적기업 인식 확산을 위해 제1회 사회적기업 한마당 행사를 2012년 10월에 주최, 큰 호응과 함께 행사를 마무리 지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