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진 장관 앞으로 괴문서·백색가루 배달
김관진 장관 앞으로 괴문서·백색가루 배달
  • 윤다혜 기자
  • 승인 2013.04.2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찰이 공개한 국방부 장관 비방 유인물

23일 오전 김관진 국방부 장관 앞으로 괴문서와 백색가루가 담긴 소포가 배달됐다.

국방부 관계자는 "오늘 오전 10시12분께 국방부 장관 앞으로 소포가 왔다"며 "지난번 국방부 인근에 뿌려진 것과 같은 괴문서와 함께 미상의 백색가루가 배달됐다"고 밝혔다.

괴문서에는 지난 19일 국방부 청사 주변에 뿌려진 장관 비방 유인물과 같은 내용이 담겨 있었다. 또 노란색 봉투에 담긴 소포에는 어른 주먹크기만한 백색가루가 담긴 비닐봉지가 담겨 있었던 전해졌다.

국방부는 하루 두 차례 용산우체국에서 우편물과 소포를 찾아와 근무지원단에서 X-레이 검색대를 거쳐 수신사와 수신부서에 전달하고 있다. 괴소포는 이날 오전 X-레이 검색과정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는 용산경찰서와 함께 공조 수사에 착수하는 한편 국방장관에 대한 경호를 강화하고 검문검색도 강화했다.

▲ 김관진 국방장관

이 관계자는 "국방부는 합참과 통합 위기관리 TF 공조회의를 통해서 주요 인사에 대한 테러 시도 행위로 규정하고 소포물에 대한 물질 분석과 발신자를 추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19일에는 국방부 청사 주변에 장관을 비방하는 내용의 유인물 수백장이 발견됐다.

서울지방경찰청 보안수사대가 나서 유인물의 지문을 감식하고 폐쇄회로(CC)TV를 분석 중이나 아직 용의자는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인물에는 "김관진은 더러운 주둥이를 함부로 놀리지 말라. 북의 최고존엄을 함부로 건드리며 전쟁 광기를 부리다가는 민족의 이름으로 처단된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