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다산가정 출산용품 첫 전달
진주시, 다산가정 출산용품 첫 전달
  • 진주/김종윤 기자
  • 승인 2013.04.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로 미래로’ 여성연합회원 출산가정 방문
진주시는 올해 처음으로 관내 셋째이상 자녀를 출산한 가정에 아이로 미래로 여성연합 단체회원들로 방문단을 구성해 출산축하 및 출산용품 전달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 진주시는 출산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출산을 장려하기 위한 시책의 일환으로 출산용품(10만원상당)과 유아 위생용품(기저귀, 물티슈), 축하카드가 든 사랑바구니를 67가정에 일제히 전달했다.

시는 매월 ‘아이로 미래로’ 여성연합 단체원 2인 1조로 출산가정을 방문해 출산용품과 축하 메시지를 전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이로 미래로’ 여성연합은 출산을 장려하고 출산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결성된 진주시 출산장려 단체로 내달 20일 결성식을 가질 계획이다.

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 출산지원 시책으로는 올해 처음으로 셋째이상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입학축하금(10만원)과 셋째이상 출생아 가정에 출산용품(10만원 상당)을 지급했으며, 출산장려금(50만원), 출생아 건강보장 보험료(5년간 180만원 상당)지원 및 산모신생아도우미 지원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출산장려 시책을 더욱 더 확대시킴은 물론 장난감은행, 진주아카데미등 역점시책들을 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