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
  • 거창/최병일 기자
  • 승인 2013.04.2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초교 김창윤 위원장, 협의회장 선출
거창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오전 3층 회의실에서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장 34명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고 협의회장단을 선출했다.

박두립 교육장은 “그동안 학교운영위원회는 학교와 학부모, 지역주민 상호간의 의사소통과 중재자 역할을 원활하게 수행해, 학교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수요자 중심의 학교 운영 체제를 구축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고 말했다.

또한, 2013년도 거창교육지원청의 5가지 역점 추진과제인 △중도 탈락자 발생 감소 및 학교 폭력을 예방하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교사의 전문성 및 수업의 질 개선을 통한 ‘학생의 교육력 향상’ △거창박물관 체험 교육, 독도사랑 교육 등을 통한 ‘향토사랑·나라사랑 교육’ 등을 설명하면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2013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를 이끌어갈 거창초등학교 김창윤 위원장이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김창윤 협의회장은 “거창교육의 현안문제에 대해서 운영위원장 협의회뿐만 아니라 단위학교 운영위원회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 했고 앞으로 운영위원장 협의회를 자주 개최해 운영위원장 상호간의 의사 소통과 교류를 통해 거창교육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