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진주의료원 해산 조례안' 조속 통과 요구
경남도 '진주의료원 해산 조례안' 조속 통과 요구
  • 윤다혜 기자
  • 승인 2013.04.1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가 진주의료원 해산 조례안 상정이 무산된 것과 관련해 "강성귀족노조의 해방구인 진주의료원 해산을 위해 조례안을 조속히 통과시켜 달라"고 도의회에 촉구했다.

진주의료원 사태를 둘러싼 여야, 노사간 갈등을 지켜본 홍준표 경남지사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폐업 방침에 변화가 없음은 물론 도의회 일정을 물리력으로 저지한 노조 측에 대한 강한 불만을 표시한 것이다.

경남도 정장수 공보특보는 19일 브리핑을 통해 "진주의료원을 그대로 두는 것은 도민의 혈세로 노조의 배만 불려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복지확대라는 시대적 요구를 수행하는데 커다란 걸림돌이 될 뿐"이라며 "도의회는 이런 강성노조의 불법 폭력에 굴하지 말고 강성귀족노조의 해방구인 진주의료원 해산을 위해 조례안을 조속히 통과시켜 달라"고 요구했다.

정 특보는 이어 "민의를 대변하는 의원들이 있어야 할 자리가 무한한 기득권을 사수하기 위한 노조의 불법 폭력으로 얼룩졌다"며 "공공성이라는 가짜 명분 뒤에 숨어서 절대 권력을 누려온 노조가 이제는 그 기득권을 내놓지 않겠다고 폭력과 불법으로 정의와 법치의 가치를 송두리째 뒤흔들고 있다"고 비난했다.

특히 정 특보는 진주의료원에서 옮겨간 뒤 숨진 할머니 사건과 관련해 "한 사람의 죽음까지도 사실을 왜곡해 자신들의 선전도구로 이용하는 폭력노조의 불법 전횡은 반드시 심판받아야 한다"며 강한 불만을 표시했다.

정 특보는 "진주의료원이 공공의료기관이 아니라 강성귀족노조의 해방구라는 사실은 이미 다 드러났다"며 "상식적으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적자구조와 항복문서에 다름없는 단체협약, 어제의 불법폭력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남도의 진주의료원 폐업 방침으로 병원을 옮긴 노인 환자 2명이 이틀 만에 숨져 논란이 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