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류사업 추진 등 협력 강화
다양한 교류사업 추진 등 협력 강화
  • 수원/임순만 기자
  • 승인 2013.04.1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수원시장, 베를린 리히텐베르크 구청 방문
염태영 수원시장은 지난 10일 (현지시간) 베를린시 리히텐베르크 구청을 방문해 안드레아스 가이젤(Andreas Geisel)구청장을 만나 독일의 주민참여 자치 내용을 청취하고 주민센터를 둘러보며 수원시로의 적용방안을 모색했다.

안드레아스 가이젤 구청장은 지난해 수원시의 주민참여 활성화를 벤치마킹했으며, 리히텐 베르크구청에서도 수원시의 사례를 적용해 인터넷 등을 활용한 주민의견수렴을 강화하고 있다.

염 시장은 환영만찬 참석 후 공간시설의 다양성, 주민편의성과 친화성이 뛰어난 ‘오랑제리(Oran gerie)’ 주민센터를 둘러 보고, 운영시스템을 챙겨보며 수원시 적용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이어 염 시장은 11일(현지시간) 전세계적으로 환경수도로 유명한 독일 프라이부르크시의 디에터 살로먼(Dieter Salomon) 시장과 면담을 갖고, 양 도시간의 상호 관심사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수원시와 프라이부르크시는 이 자리에서 양 도시 간 우호증진과 교류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수원시는 환경, 도시, 교통 등 관련분야 공무원들로 구성한 연수단을 파견키로 했으며, 프라이부르크시는 마르틴 해그 부시장(교통환경분야)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이 9월‘생태교통 수원2013’이 열리는 기간에 수원시를 방문하기로 협의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ICLEI와 하노버산업박람회가 공동주관한 ‘글로벌 타운홀’ 회의에 참석해 세계 각 국 도시지도자와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생태교통수원 2013’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