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 이룬 학업의 꿈 이루세요”
“못 이룬 학업의 꿈 이루세요”
  • 성남/전연희 기자
  • 승인 2013.03.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 사이버검정고시센터 오픈
경기도 성남시는 가정형편 등으로 학업을 중단한 이들에 학업의 길을 열어 주기 위해 20일 사이버검정고시센터를 오픈했다.


시에 따르면 시가 개설한 사이버검정고시센터(성남시평생학습센터http://lll.seongnam.go.kr서 연결)는 중·고등학교 입학자격, 초·중·고 졸업자격 등 검정고시 전체 3개 과정, 1576강좌를 운영한다는 것이다.


사이버검정고시센터 공간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력인정공부를 할 수 있는 사이버 학습공간이다.

시는 합격률을 높일 수 있도록 각 단계별로 개념완성, 기출분석, 실력완성, 최종 파이널(단기완성+특강) 등 콘텐츠가 구성됐다.

각 과정의 응시자격을 갖춘 20세 이상 성남시민과 13세 이상 취약계층 학업중단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다.


쉼터, 보호관찰소, 복지관 등 기관이 특별한 사유에 의해 이용을 요청하는 이들도 사이버 검정고시센터에서 공부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사이버검정고시센터 개설로 이미 운영 중인 성남시평생학습센터의 원스톱 사이버 학력지원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시평생학습센터는 대학진학공부를 할 수 있는 ‘인터넷수능방송’을 비롯, 600여개 콘텐츠의 ‘사이버평생학습관 홈런’, ‘인생 100세 시대 즐기기’ 등 평생학습의 길이 마련돼 있다.


최영일 시 교육지원과장은 “우리사회에서 학력은 개인의 자존감과 삶의 질을 결정하는 보이지 않는 사회적 기준”이라면서 “학업을 중도 포기한 이들을 배려해 집에서도 학습 가능한 사이버검정고시센터를 개설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