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 콘서트 ‘발레야 놀자’ 공연
갈라 콘서트 ‘발레야 놀자’ 공연
  • 최영수 기자
  • 승인 2013.03.1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 30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서
서울시 강북구는 30일 2회에 걸쳐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해설이 있는 발레 갈라 콘서트 ‘발레야 놀자’를 개최한다.


구가 주최하고 서울와이즈발레단이 공연하는 이번 공연은 일반인에겐 생소한 발레를 관람객들이 쉽고 즐겁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번 공연은 쥘 뻬로가 당대 최고의 발레리나들을 위해 만든 작품으로 낭만주의 시대 발레의 아름다움과 매력, 그리고 우아하고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는 ‘빠드 갸뜨르’가 공연한다.


또 클래식 발레 ‘해적’ 중 아름다움을 가장 잘 보여주는 작품으로 아름다운 3명의 발레리나의 춤을 볼 수 있는 ‘오달리스크’, ‘돈키호테’ 중 돈키호테의 꿈 속 환상장면으로 화려한 군무와 솔로 바리에이션이 조화를 이룬 ‘Dream’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춤을 언어로 한 네 명의 외계인이 지구로 내려와 멋진 프러포즈를 한다는 재미있는 설정으로 발레를 비롯해, 비보이ㆍ현대무용ㆍ탭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보여줄 넌버벌 댄스 퍼포먼스 ‘프러포즈’가 공연돼 클래식 발레와는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공연은 총 60분간 진행하며 만4세 이상이면 관람이 가능하고 관람료는 R석 1만원, S석 8000원, A석 5000원으로, 국가유공자, 만 65세 이상 경로자(만65세 이상)는 본인에 한해 관람료의 50%가 할인되며 1·2·3급 장애인은 동반 1인까지 50% 할인한다.


또 20인 이상 단체 및 미취학아동을 포함한 고등학생 이하는 본인 20% 할인되며, 인터파크 예매 시 문화(바우처)카드로도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