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행복한 안성! 함께 만들어요’
‘가족이 행복한 안성! 함께 만들어요’
  • 안성/채종철 기자
  • 승인 2013.03.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가정지원센터, 생애주기별 교육·상담 맞춤서비스
경기도 안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 내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예방하고, 가족 구성원의 성장을 위한 부모교육, 아버지교육, 예비·신혼기 부부, 결혼준비교육 프로그램 등 생애주기별 교육 및 상담 등 맞춤서비스로 다양한 가족 갈등과 문제 해결을 돕고 있다.


올해로 개소 6주년을 맞이하고 있는 안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의 돌봄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매월 지역주민 가족이 직접 참여하는 모두가족봉사단과 모두가족품앗이, 부자축구단(남성돌봄강화 하이! 대디클럽)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가족문화 활동으로 매월 셋째주 수요일 가족사랑의 날을 진행해 지역주민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한부모가족과 북한이탈주민가족을 위한 교육, 상담, 자조모임 등을 운영해 가족통합서비스의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북한이탈주민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안성동네 한민족 가을축제’는 지난 1월 전국건강가정지원센터 사업보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건강가정지원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은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센터 홈페이지(www.anseong.familynet.or.kr)를 통해 매월 사업안내 및 참가자 모집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부터는 매주 화요일 ‘결혼과 가족’이란 주제로 결혼생활에 필요한 심리검사와 가족행복증진을 위한 건강가정교육을 진행한다.


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관계자는 “안성시민들의 가족행복과 건강을 위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가족지원서비스를 마련하고,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