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세계군인체전 성공개최 지원
문경시, 세계군인체전 성공개최 지원
  • 문경/장성훈기자
  • 승인 2013.02.2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과소 의견 수렴‘대회지원 기본계획 보고회”
문경시는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의 주 개최도시로서 성공적인 대회개최 지원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고윤환 문경시장 주재로‘대회지원 기본계획 보고회’를 21일 오전 시청 제2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지원계획은 성공개최를 위한 차질없는 대회 준비와 문경시의 도시발전 재창출에 중점을 둔 총 8개 분야 97건이며, 실과소의 아이디어 회의와 의견 수렴을 거쳐 1차적으로 발굴·선정된 중점과제이다.

이번 보고회는 메인스타디움이 있는 국군체육부대 연결도로 확충.정비를 비롯한 SOC, 교통, 도시환경, 시민홍보, 시민참여 및 의식개혁, 관광·문화, 지역경제 등 각 분야별에 대한 기본계획 보고를 통해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주개최도시의 지원사항 등을 심도있게 검토하며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이 자리에서 고윤환 문경시장은 “차질없는 대회 준비를 통해 성공개최는 물론, 대회와 연계한 도시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며, 지원계획은 2015년도 대회 개최전까지 지속적인 수정·보완과 추가로 신규 과제를 적극 발굴해 완벽한 대회지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부서별 기본계획을 면밀하게 검토·보완하고, 대회 조직위원회에서 수립중인 “대회기본계획”과 연계해‘문경시 대회지원 종합계획’을 2013년 6월까지 수립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