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관광의 도약! 전략산업 중흥 총력
철원관광의 도약! 전략산업 중흥 총력
  • 철원 / 최문한 기자
  • 승인 2013.02.1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계절 테마관광, 고석정 Y진지 개발 본격 추진
- 명품 철원오대쌀, 시설채소 등 경쟁력 우위의 농축산업 육성확대 - 전국 최고의 철원오대쌀의 명품유지와 100% 판매, 최근 고소득 작목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시설채소, 대체 작목으로 떠오르고 있는 과수작목 등 농업품종의 특성적 다양화로 어려운 농업환경을 적극 극복하고 철원농업의 고품격 안전화에 역점을 두고자 한다.

또한, 돼지·한우·젖소 등 축산업의 진흥과 소득재고에도 군정의 역점시책으로 추진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농공단지 조성등으로 지역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 -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동송농공단지가 준공에 맞춰 유망기업이 급거 입주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할것이며, 아울러 플라즈마산업단지 조성도 토지매입을 본격 착수 조속한 시일에 완공되도록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하여 지역경제의 활성화는 물론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소득 경쟁력 시설채소 단지(비닐하우스)특화 확대 육성 철원평화산업단지 조성 등, 미래 남북교륙 협력사업 준비 수도권 연계 광역 교통망 철원연장 추진 관광자원 개발 - 지역 상경기 활성화 지역산업육성과 일자리 창출 정호조 강원도 철원군수는 접경권의 각종 규제와 국가적 경제 침체 상황에서도 철원의 가치와 자원을 바탕으로 명품 철원건설 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에 본지는 철원군 2013년 군정운 영 방향에 대해 알아본다.


▶ 경원선 백마고지역 개통에 따른 철원관광 접근성 용이 철원군은 경원선 백마고지역이 지난해 12월 개통됨에 따라 철 원을 찾는 관광객이 급증할 것으로 기대하고 이에 대한 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기차여행 시대를 맞이한 철원관광은 DMZ안보관광, 한탄강래 프팅, 화강물놀이 체험을 비롯한 두루미탐조, 한탄강 얼음트래킹 등 4계절 테마관광의 완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고품격 관광마케킹을 강화하고 올해부터 고석정 Y진지를 명품 관광휴양지로 개발하기 위한 추진을 본격 착수한다.


▶ SOC확충과 미래산업 철저히 준비 수도권 연계 협력 교통망인 구리~포천 민자 고속도로의 철원 연장, 수도권~연천 전철의 철원 연장 등이 조기 반영 추진되도록 중앙정부 등에 강력히 요구 관철함은 물론 개성공단에 준하는 철원산업단지 조성 추진을 납북교륙 협력의 중심사업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 서민경제, 복지, 교육 향상 등 사회안전망 확충과 삶의 질 재고 저소득 취약계층에 관한 관심과 지원을 지속 확대하고 고 령화 시대에 접어든 철원군도 노인복지, 노인일자리 창출 등 에 더욱 매진해 나가야겠다.

특히 미래사회의 주역인 꿈나무들의 교육환경과 인재 양 성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아울러 남은 임기동 안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에게 약속한 공약 사업들을 차질 없이 마무리 하는데 전력을 다해 나가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