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신입사원, 크루즈 해외연수
STX 신입사원, 크루즈 해외연수
  • 신아일보
  • 승인 2008.01.1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첫 신입사원 크루즈선, 中 주요도시 방문
크루즈선 타고 ‘해신 장보고’의 발자취 되새겨

지난해 세계 1위 크루즈 건조사인 아커야즈사의 최대주주로 올라선 STX가 국내 최초로 신입사원 크루즈 해외연수를 실시하며 새해 초부터 한국 조선 산업의 미래인 크루즈 사업의 힘찬 도약에 염원을 달았다.
STX 그룹은 최근 10박11일의 일정으로 인천을 출발, 중국 주요도시를 방문하는 대졸 신입사원 대상 크루즈선 해외연수인 해신챌린저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사진>
급변하는 세계 경영환경의 중심에 있는 중국에서 신입사원의 글로벌 마인드 고취 및 도전정신 함양을 위해 실시해 온 STX 그룹의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해신챌린저는 작년 하반기 합격한 신입사원 대상 해외연수부터 국내 최초로 크루즈선 연수를 도입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지난주 인천에서 출항한 크루즈선 후지 마루호는 163개 객실과 수영장, 스포츠 센타, 극장 등의 편의 시설을 갖췄으며 이번에 승선한 신입사원 전원은 해신챌린저 기간 동안 대련, 천진, 북경, 청도, 상해 등 중국주요 도시를 차례로 방문, 기업탐방과 각종 문화체험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연수를 통해 신입사원들은 지난 11일 STX 대련 조선해양 종합생산기지의 건립 현장을 방문, 중국에서 상반기 중 첫 선박건조에 들어가는 조선·기계 사업의 현장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
이번 해신챌린저에 참가한 한 신입사원은 크루즈선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신입사원의 입장에서 STX가 추구하는 창의와 도전의 기업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특히, 뱃길을 통해 천년전 거대한 해상제국을 꿈꾸던 ‘해신 장보고’의 발자취를 되새길 수 있어서 진정한 의미의 해신챌린저에 참여한 것 같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박민언기자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