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안산포럼, ‘시민사랑방강좌’ 열어
자치분권안산포럼, ‘시민사랑방강좌’ 열어
  • 안산/문인호 기자
  • 승인 2013.01.2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병진 안전보건공단 대전지역본부장 강의 나서
자치분권안산포럼(대표 김기완)은 지난 23일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주민센터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이어오고 있는 ‘시민사랑방강좌’ 세 번째 이야기가 펼쳐졌다.

이날 강좌는 김병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전지역본부장(전 경기서부지도원장)이 '안전을 넘어 행복으로' 라는 주제로 강의에 나섰으며, 김기완 대표를 비롯해 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김병진 본부장이 최근 출간한 ‘안전을 넘어 행복으로’(도서출판 예문사)는 안전보건업무 25년 경력으로 풀어낸 안전한 삶, 지혜로운 삶, 행복한 삶의 노하우를 생생하게 담아낸 책으로 이 책을 바탕으로 강의에 나선 김 본부장은 참석자들로부터 큰 공감을 이끌어냈다.

김병진 본부장은 “공공기관 등 안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안전하고 행복한 삶에 대해 수없이 강조해도 실행하지 않으면 소용없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은 이해보다 실천이 최우선이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김병진 원장은 전남대학교 법과대학 및 숭실대학교 노사관계대학원을 졸업하고, 안전보건공단 안전경영정책연구실장, 전북지도원장, 경영기획실장, 교육문화국장, 경기서부지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전지역본부장이다.

주요 저서로는 산업안전보건법 이론 및 해설(지구문화사), 산업안전보건법요론(도서출판 건설도서), 산업안전보건법 개론(노문사), 산업안전보건법령집(예문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