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선물하세요!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선물하세요!
  • 최영수 기자
  • 승인 2013.01.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 내달 8일까지 ‘설맞이 사랑의 쌀 모으기’ 전개
서울시 강북구는 2월 8일까지 구민들을 대상으로‘2013년 설맞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모으기 행사’를 실시한다.

사랑의 쌀 모으기 행사는 새해와 설 명절을 맞아 저소득 주민들에게 구민들의 따뜻한 사랑과 온정을 전하기 위한 사업이다.

구는 이번 행사를 지역 내 직능단체와 종교단체, 주민, 공무원 등이 함께 참여하는 범구민운동으로 추진한다는 목표로, 지난해 참여한 구민들과 기업, 단체 등에 참여 공한문을 보내 동참을 유도한다.

또 강북구 소식지 및 지역방송, 신문 등 언론매체와 각종 회의, 반상회 등을 통해 사랑의 쌀 모으기 운동의 취지를 적극 알려 주민들의 따뜻한 정성을 모을 계획이다.

쌀 모으기를 통해 모아진 쌀은 지역의 종교단체, 사회복지시설 등의 단체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년가정, 틈새계층 등 저소득 주민들에게 설 명절 전까지 전달 할 예정이다.

쌀을 후원한 구민과 단체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명의로 영수증을 발급하며, 조세특례제한법 및 소득세법에 따라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 주민생활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히 쌀을 모아 전달하는 행사가 아닌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행사”라며 “쓸쓸하고 추운 겨울을 보내는 주민들이 이웃의 따뜻한 사랑을 느끼며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