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키드 다수 포진 ‘2세 인수위’”
“박정희 키드 다수 포진 ‘2세 인수위’”
  • 양귀호기자
  • 승인 2013.01.0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과거로 퇴행하는 것 아닌지 걱정”
민주통합당은 9일 박근혜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박정희 정권과 인연이 닿아있거나 당시 인사들이 포진한 ‘2세 인수위’라고 비판했다.

박용진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당선인 본인이 2세 정치인이고 국민들은 여전히 박근혜 새 정부가 과거로 퇴행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고 있다”며 “‘박정희 키드’로 불릴 수 있는 분들이 인수위에 너무 많이 들어간 것은 아닌지 걱정스럽다”고 말했다.

최근 최재구 전 공화당 의원의 아들 최대석 교수, 서종철 전 국방장관의 아들 서승환 교수, 장우주 전 대한적십자 사무총장의 아들 장순흥 교수, 김기춘 전 법무장관의 사위 안상훈 교수 등 과거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 공직을 지낸 인사들의 2세가 인수위 인선에 포함되면서 논란이 제기된 바 있다.

그는 “특히 깜깜이 인사로 인수위원들의 전문성 등 구체적인 인선 배경이 설명되지 않은 가운데 이들 ‘박정희 키드’가 인수위에 다수 포진한 것은 큰 문제”라며 “인수위 합류 조건이 능력 위주가 아닌 박정희 부녀의 특수 관계에 따른 연고였다는 점이 의혹으로 제기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한편 민주당은 이명박 정부의 마지막 특별사면은 중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청와대가 임기말 마지막 특별사면설에 대해 군불 때기를 하고 있다”며 “권력비리 측근인사들에 대한 권력남용을 포기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