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업무보고 일정 전면 재조정
부처업무보고 일정 전면 재조정
  • 신아일보
  • 승인 2008.01.02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위, 청와대·중앙인사위에 인사 자제 요청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의 각 분과별 부처 업무보고 일정이 이명박 당선인 일정 등을 이유로 2일 전면 재조정 됐다.
우선 3일 오후 열릴 예정이었던 재경부 업무보고는 7일 오후로 조정됐으며 기획예산처 업무보고는 4일에서 8일로, 법무부와 검찰청 업무보고는 5일에서 6일로, 건설교통부 업무보고는 5일에서 7일로, 기획예산처 업무보고는 4일에서 8일로 미뤄졌다.
반대로 여성가족부 업무보고는 7일에서 4일, 공정위 업무보고는 6일에서 5일로 당겨졌다.
이밖에 한국국제협력단.한국국제교류재단.재외동포재단과 식약청, 환경부, 조달청.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국가안보회의(NSC), 병무청.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정보사령부.국군기무사. 국가첨령위, 소방방재청. 행복도시건설청에 대한 업무보고가 추가됐다.
박정하 인수위 부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많은 부처의 업무 시간을 조정하다 보니 변동이 있었다”며 “인수위 각 분과별로 세부 업무 조정 및 업무에 대한 분과회의를 통해 추가해야 할 부처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업무 보고를 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박 부대변인은 재경부 업무보고가 7일로 연기된 것과 관련 “당선인 일정과 관련된 부분이 있어 조정이 됐다”며 “후에 상세 (조정)내용에 대해 발표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각 부처 산하기관과 국책연구기관의 중앙인사위원회에 공문을 보내 임기말 인사 자제를 요청하기로 했다.
이동관 인수위 대변인은 이날 오전 삼청동 인수위원회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을 통해 김형오 인수위 부위원장과 문재인 청와대 비서실장 간에 임기말 인사 문제와 관련된 논의가 있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에 따르면 김 부위원장은 이날 오전 문 비서실장에게 전화를 걸어 “현 정부 내에서 임기가 만료되는 정무직 공무원과 국책 연구기관장 등 30여명에 대한 인사는 새 정부 들어서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불가피할 경우 인수위와 협의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이에 문 실장이 “정무직 공무원을 제외한 나머지 인사는 각 부처와 산하기관, 국책연구기관에서 결정하기 때문에 인수위가 직접 접촉하는 것이 좋겠다”고 답변하자 인수위 측이 직접 중앙인사위에 공문을 보내기로 결정한 것.
현 정부 임기 내 임기가 만료되는 정무직 공무원은 이택순 경찰철장(2월9일 만료)과 성해용 국가청렴위원회 위원장(1월24일)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