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농어업인 자녀 대학생 학자금 융자 지원
김포, 농어업인 자녀 대학생 학자금 융자 지원
  • 김포/이심택기자
  • 승인 2012.12.3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김포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어업인 자녀 대학생 무이자 학자금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농어촌 지역에 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거주 중인 농어업인 중 고등교육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대학교 또는 특별법에 의해 설립된 대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나 직접 부양하는 손자녀, 동생이 있는 농어업인 등이다.

신청시에는 학자금지원신청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재학증명서(직전학기 성적증명서 포함), 국민건강보험증 사본 1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을 첨부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내년 1월 18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사무소 산업계(농지담당자)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대학생 학자금 융자 금액은 등록금(입학금, 수업료, 기성회비 등) 내에서 신청액 전액을 무이자로 지원한다.

융자금 상환조건은 2년제 대학은 4년 거치 2년 균분상환이며, 4년제 대학교는 6년 거치 4년 균분상환이다.

한국장학재단에서 농어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무이자 융자를 받을 수 없는 직전학기 12학점 미이수, 70/100 성적 미달자, 신용심사 요건 불비자 등도 10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재단 지원 자격을 갖춘 신입생과 재학생은 내년 1월3일부터 11일까지 농어촌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지원 사업을 신청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