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수상으로 시는 1995년 이 부문 첫 시상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시상대에 오르는 영예를 잇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신속 정확한 건축업무 추진으로 행정 신뢰도와 민원 서비스의 품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건축허가 및 사용승인 이후 연계 민원을 일괄처리해 주는 민원 Link-Service 시행과 건물주의 등기비용을 줄여주기 위한 등기촉탁 대행서비스는 타 시군에 전파할 만한 수범사례로 인정 받았다.
시 관계자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민원 처리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아이디어를 내고 시책화시키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영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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